눈이 대지를 하얗게 뒤덮는 아름다운 계절,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겨울, 어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여행은 가고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7가지의 국내 여행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여행을 계획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제주도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국내 여행의 성지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그리고 여러가지 먹거리로 유명합니다.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해안도로에서 바다를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수도 있고, 등산을 하거나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제주민속촌이나 제주도립미술관에 방문하여 전통에 대해 알아보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보고 즐길거리가 많아서 여행기간이 짧다면 섬 전체를 둘러보기보다는 동서남북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여행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전라북도 무주
무주 하면 덕유산, 겨울 하면 스키장이죠. 무주의 덕유산 리조트에 방문하시면 아름다운 설산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키를 타고 내려오면 배가 고프겠죠? 어죽, 민물 매운탕, 마칼국수, 산채 비빔밥, 도리뱅뱅이 등 무주의 향토 음식을 즐겨보세요.
식사를 마친 뒤에는 머루와인동굴에 방문하셔서 와인이 숙성되는 것을 구경도 하고, 시음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무주반디랜드에서 여러 곤충과 식물을 감상하시고, 마지막으로 천문대에 방문하셔서 쏟아지는 별을 감상하며 힐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북도 청송 얼음골
청송 얼음골은 경상북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겨울이 되면 많은 방문객이 오가는 곳이죠. 한국의 겨울왕국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름에 걸맞게 겨울이 되면 폭포에 빙벽이 만들어져 장관을 이루게 됩니다. 빙벽 아래에서는 큰 얼음판이 형성되어 썰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얼음골에는 얼음조각상이나 얼음폭포등의 볼거리가 많으니 이를 배경 삼아 사진을 많이 찍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얼음과 신나게 놀았으면 온천에 방문해서 몸을 녹여보세요. 청송의 솔기온천은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근육통이나 신경통, 류머티즘, 만성피부염, 각종 알레르기성 질환에 효과가 있고,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강원도 평창
평창은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는 알펜시아 리조트와 대관령 스노우파크, 그리고 송어축제로 유명합니다. 알펜시아 리조트와 대관령 스노우파크에서는 스키나 썰매 등 눈 위에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송어축제에서는 빙판 위에서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횡성한우마을에서는 입안에서 살살 녹는 한우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양 떼목장을 방문하여 귀여운 양들에게 먹이 주기 체험을 하거나 함께 사진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겨울에는 양 떼를 방목하지 않는다고 하니 실망 없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포천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여행을 가더라도 멀리 가기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경기도 포천을 추천드리는데요. 다른 여행지에 비해 비교적 가까우면서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포천 천문과학관에서 다양한 4D영상 관람과 별자리 공부도 할 수 있고, 옥상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망원경으로 다양한 천체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천시립민속예술단과 함께하는 포천아트밸리 상설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무용과 기악, 풍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깥에서 놀고 싶으신 분은 근처 스노우타운에서 눈썰매를 즐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준비물
날씨가 추우니 준비물도 꼼꼼하게 챙기셔야 합니다.
- 장갑
- 목토시, 목도리
- 방한 귀마개
- 핫팩
- 방한 신발
- 사진을 위한 셀카봉, 삼각대